본문으로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자주 찾는 질문

자주묻는질문 검색
총 게시물 27 페이지 1 / 3
Q질문병원에 처음 진료를 받으려고 하는데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그리고 진료 시간은 얼마 정도 걸리나요?
A답변

진료를 받는 사람이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장애인증 등)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보호의무자와 함께 방문해야 하며, 미성년자의 학생증 또는 청소년증, 그리고 등본, 보호의무자의 신분증이 필요로 합니다.

초진인 경우 방문한 이유, 신상정보파악 및 정신상태 검사 등으로 인해 진료 시간이 더 소요되므로 오전 진료는 10시30분전, 오후 진료는 3시30분 전까지 방문하실 부탁드립니다.

※초진 접수 마감 시간: (오전) 10:30/(오후) 15:30

Q질문입원환자 면회는 가족만 갈 수 있나요?
A답변

원칙적으로 가족만 면회가 가능하나 가족 외에는 환자가 면회에 동의하였고, 주치의사가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판단하였을 때 가능합니다.

Q질문입원환자 대상으로 병동에서는 어떤 치료프로그램이 운영되는지요?
A답변

우리원 홈페이지 "재활치료>재활치료프로그램” 활동 정보에 관한 내용이 게시되어 있습니다.

재활치료프로그램 바로가기

Q질문정신건강전문요원 모집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A답변

본원에서는 간호사, 사회복지사, 임상심리사를 양성중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메뉴 중 병원소개-수련과정-정신보건전문요원 수련 페이지를 확인하시거나 관련 부서로 전화문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 정신보건전문간호사 담당 : 055-520–2589
  • 정신보건사회복지사 담당 : 055-520–2571
  • 정신보건임상심리사 담당 : 055-520–2607
Q질문보호자는 외박을 시키고 싶지 않지만 환자는 외박을 원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할까요?
A답변

외박의 시행 여부도 치료의 한 과정입니다. 외박의 시행 여부를 보호자가 임의로 판단하지 마시고 해당 병동의 치료진과 사전에 상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환자는 외박 시행 전에 병동 내 프로그램 중 외박자 교육을 받고 나갑니다. 

Q질문전화는 입원 후 언제부터 사용 가능합니까?
A답변

입원과 동시에 가능하며, 입원 환자분들은 취침시간을 제외하고 전화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각 병동 내에는 환자 분들이 사용할 수 있는 착·발신이 가능한 공중전화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Q질문입원하면 언제부터 면회, 외출, 외박이 가능 합니까?
A답변

면회, 외출, 외박은 보호자(배우자 및 직계 존·비속 등)의 요구에 따라 특별한 문제가 없는 한 치료진과 사전에 상의 후 주치의의 결정에 따라 가능합니다. 단, 국가적 재난 수준의 감염병(COVID-19등) 유행 시 등에는 외출, 외박, 면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Q질문면회 시간은 언제인가요?
A답변

주치의로부터 면회 제한이 없다면, 휴일이나 평일 구분 없이 면회 시간은 일과시간 내 (오전 09:30 ~ 오후 04:30)로 가능하나, 각 병동의 운영 특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먼저 해당 병동과 상의 후 결정하시면 됩니다. 단, 국가적 재난 수준의 감염병(COVID-19 등)유행 시 등에는 면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병동(면회실) 입실 시 손씻기 등 예방 수칙을 지켜주시기 바라며, 병원에서 정한 면회 시간을 지켜주시기 당부드립니다.

Q질문입원 시 필요한 개인 물품의 종류는?
A답변

세면도구(비누, 치약, 칫솔, 수건), 로션(플라스틱 용기), 속옷 등 이며, 그 외 환자가 소지를 원하는 물품은 해당 병동과 상의 후 결정하시면 됩니다.

Q질문환자 간식비에 대해 알려 주세요
A답변

환자 간식비는 환자들이 병원 생활을 하면서 생필품, 음식료품(우유, 과자 등), 전화카드 등의 물품 구입에 사용하는 보관금입니다. 환자분은 병동에서 본인의 사용 내용은 물론 입·출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해진 금액은 없으며, 병원 규정상 최대 200만 원까지 보관 가능합니다. 퇴원 시 전액 반환해 드립니다.

TOP문서 처음으로 이동